부산시, 'CES 2025' 혁신상에 부산기업 6곳 수상

데일리한국 2024-11-18 15:41:28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부산시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2025'를 앞두고 총 6개 사 7개 분야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시가 지원사업을 시작한 2021년 이래 역대 최다규모로 시의 중소창업기업 지원과 기술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본 결과로 볼 수 있다.

예년과 달리 ‘CES 혁신상’ 지원 기업의 모집 기간을 당기고 우수한 기업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했다. ‘글로벌 전략 설명회’ 개최와 맞춤형 1:1 자문으로 기업별 특성에 맞는 가이드를 제시했다.

또한, 혁신상 심사위원들이 제품의 우수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신청 제품의 영문 동영상을 제작 지원했다.

시는 시 출연기관과 함께 미래 첨단산업 분야 중소⸱창업기업을 대상으로 'CES 2025' 전시회 참가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창업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전시회 참가 지원은 물론,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 기업 활동(IR), 설명회 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지역기업은 혁신성과를 세계적 무대에서 증명하고, 역대 최다 ‘CES 혁신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내년에 처음으로 'CES 2025'에서 '통합부산관'이라는 이름으로 단독관을 운영한다. 25개 공간에 부산기업 23개 사의 전시를 지원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CES 2025 혁신상' 수상은 부산기업들의 기술력이 세계 수준임을 증명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부산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상 수상 기업은 총 6개 사는 로보원(인공지능재활용 로봇, 로빈), ㈜피티브로(턱관절 질환 통증완화 홈케어 기기, 에어크리스), ㈜짐(접이식 휴대 여행용 기타, 모가비), 뉴에너지㈜(탄소 저감 보일러 이온히팅시스템 구독 서비스),  ㈜씨아이티(Beyond 5G 통신환경의 mmWave 대역용 안테나), ㈜맵시(컴퓨터 비전 및 다중센서 기술이 적용된 해상 내비게이션)다. 이 중 로보원은 2개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