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김정겸)가 지-산-학-연 협력의 우수성과를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2024 CNU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충남대가 주최하고 산학협력단, LINC 3.0사업단, 창업지원단, 인재개발원, 공학교육혁신센터,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및 4단계 BK21 혁신의과학교육연구단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우수 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실험실 우수 아이템 사업화 성과 홍보 △우수 연구자 및 연구 성과 사례 발표 △충남대 가족회사 소개 △미래 모빌리티 메이커 아이디어 기획전 작품 전시 △지-산-학 공동포럼 개최 △공모전 시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우리가 PICK한 축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예비 대학생 등 지역민이 참여하는 가운데 특히 유튜버 ‘박위(채널명: 위라클)’와 ‘이정현(채널명: 정브르)’ 을 초청해 강연이 마련되며 교직원 및 학생들이 직접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되는 등 다채로운 축제 분위기를 통해 흥미를 더하고 있다.
충남대는 산학협력 페스티벌 기간을 ‘CNU 산학협력 주간’으로 지정해 대학 중심의 지-산-학-연 협력 체계를 통해 그 동안 이뤄온 우수성과 사례를 홍보·공유하고 혁신 주체 간 공유와 협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기획했다.
충남대 김정겸 총장은 “이번 ‘CNU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통해 우수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산학협력 분야에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앞으로 지-산-학-연 협력의 주체들이 지역 현안 문제 등 관심 분야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