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톡톡] 장작 채비·대입 논술시험·그린벨트·APEC

연합뉴스 2024-11-18 00:01:08

(강릉·서울·서귀포·리마[페루]=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2024년 11월 17일, 사진으로 톡톡(TalkTalk).

겨우내 땔 장작더미…강릉 왕산면 산촌

기온이 갑자기 떨어진 17일 강원 강릉시 왕산면 고단리 산촌입니다. 한 주민이 겨우내 땔 장작을 쌓으며 겨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단풍 반, 수험생 반

이제 수능이 끝나고 202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논술시험이 각 대학에서 시작됐습니다.

17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논술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가을 단풍 아래 학교를 나서고 있습니다.

논술시험 치르는 수험생들

커다란 아날로그 시계와 시험 감독관이 지켜보는 가운데 많은 수험생이 이날 논술 시험에 임했습니다.

2만 가구 공급 예정인 그린벨트 해제 신규 택지

정부는 집값 안정화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 지역을 발표했습니다. 17일 드론으로 촬영한 서울시 신규 택지 후보지인 서초구 서리풀 지구(신원동) 일대입니다.

풍랑에 대피한 중국어선들

풍랑특보가 내려진 이날 제주 서귀포시 남쪽 해상에는 중국어선 수백척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APEC 정상들

페루 리마 국제컨벤션센터에서 16일(현지시간) 열린 제31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각국 정상들과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이날 패밀리포토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의장국 디나 볼루아르테 페루 대통령 등이 함께 했습니다.

zj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