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에스엠케이티앤아이의 슈즈 멀티숍 슈마커가 ‘캐치! 티니핑’ 시즌5와 콜라보를 통해 겨울 아동신발을 3종을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SAMG엔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이 지난 10월 첫 방송을 시작했다. 슈마커는 인기 캐릭터 하츄핑과 로열핑들을 모티브로 해 퓨어 퍼 부츠, 패딩 부츠, 퍼 클로그 슈즈 3가지 스타일을 선보인다.
지난 8일 진행된 사전예약 판매에서는 이미 수많은 팬들이 몰려 준비 수량이 순식간에 동이 났으며, 공식 판매처인 슈마커 홈페이지는 접속자 폭주로 잠시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3종 슈즈 중 ‘퓨어 퍼 부츠’는 내부 재질이 보이는 투명한 PVC 소재의 갑피로 돼있어 방수기능이 강조되었다. ‘패딩부츠’는 강추위에도 발을 따뜻하게 보호해줄 겨울 신발이다. ‘퍼 클로그’ 상품은 신고 벗기 편하며 내피의 따뜻함과 푹신한 쿠션감이 특징이다. 클리어 퍼 부츠는 4가지 색상, 패딩부츠와 퍼 클로그 슈즈는 각각 3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인천 스퀘어원 슈마커플러스 매장에서는 팝업 이벤트 스토어를 연다. 새로운 시즌 티니핑들의 포토존과 다양한 게임기기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스토어에서 ‘캐치! 티니핑’ 신발을 구매하면 신발 주머니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슈마커는 지난 2022년 MMORPG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찌그렁오리’와의 협업으로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었다.
슈마커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통해 아동 고객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인기캐릭터와의 협업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