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네이버는 그룹형 소셜미디어 '밴드'(BAND)가 지난달 기준 미국 월간 활성 사용자(MAU) 604만 명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밴드는 2021년부터 미국에서 매년 20% 이상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MAU 500만 명을 돌파한 지 약 1년 만에 600만 명을 넘었다.
네이버는 미국 내 활성 밴드의 65%가 학교·스포츠 그룹이며, 사용자 연령대는 10대와 40대가 각각 25%, 30대가 약 20%, 20대가 약 15%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업무 그룹의 밴드 사용자는 지난해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업무 그룹 사용자의 직업군이 대부분 식음료(F&B)·소매업·병의원·군인·경찰 등 현장직으로, 밴드가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소셜미디어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채윤지 네이버 밴드US 리더는 "앞으로도 그룹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면서 방과 후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워크 그룹에서 밴드를 업무에 적용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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