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김소미 기자] '항공잇슈'는 하늘길을 따라 세계를 누비는 독자들에게 항공 소식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비단 가격 경쟁력뿐 아니라 항공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환경적 책임 등 다양한 가치를 고려하는 시대입니다. 이에 다양한 항공사 이벤트, 특가 정보, 고객 혜택을 발 빠르게 전달해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돕고자 합니다.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이미지. 출처=아시아나항공 제공◇대한항공, 낡은 정비복 '업사이클링'…ESG 경영 실천
대한항공은 폐기될 예정이었던 낡은 정비복을 활용해 정비사용 드라이버 파우치를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자원을 순환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올해 4월 신규 유니폼 배포와 함께 회수된 정비복은 단순 폐기 대신 정비사들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재탄생했다. 드라이버 파우치는 정비복 동계 점퍼 700여벌을 사용해 2000개를 제작했다. 이날부터 대한항공 정비사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낡은 정비복을 활용해 정비사용 드라이버 파우치. 사진=대한항공 제공이 드라이버 파우치는 현장에서 필수 장비인 드라이버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분실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드라이버 2개를 수납할 수 있고, 벨트에 부착할 수 있는 버클을 추가해 휴대성을 높였다. 파우치 제작은 글로벌 업사이클링 전문 기업 ‘누깍’이 맡았다.
대한항공은 이번 파우치 외에도 오래된 기내 구명조끼로 여행용 파우치, 기내 담요로 보온 물주머니와 핫팩 커버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수험생 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
아시아나항공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회원 포함 다음 달 1일까지 아시아나클럽 신규 회원 가입을 하는 수험생(04년~06년생 대상) 본인과 가족등록이 완료된 가족 전원에게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내년 4월30일까지 탑승하는 일반석 항공권 국제선 1매, 국내선 1매를 대상으로 총 국제선 20개 노선과 국내선 5개 노선 중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항공권 구매기간을 기준으로 내달 15일까지 동남아(방콕·치앙마이·싱가포르·호치민·다낭·세부·홍콩) 노선 8% 할인, 내년 1월15일까지 인천 출발 일본 전 노선 및 김포~오사카 노선 6% 할인, 내년 1월31일까지 국내선 제주 전 노선 왕복 3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설 연휴 기간 등 특정 시기에는 할인 쿠폰이 적용되지 않으며, 신규 회원가입 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할인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수험생 할인쿠폰으로 이벤트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공식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수능을 마친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헤드폰, 폴라로이드 카메라, 외식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에서 'OZ 템플릿' 선택 후 간단한 퀴즈에 대한 답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인천~도쿄(나리타) 왕복 항공권, 올리브영 상품권(10만원) 등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 수험생 위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스타항공은 2025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은, 이날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구매 시,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스타항공 수험생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출처=이스타항공 제공국내선은 일반 운임 대비 20%, 국제선은 할인 운임 대비 △동북아 최대 15% △일본 10% △동남아 5%가 할인되며,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3월29일이다.
홈페이지 결제 시 탑승자 신분 할인란에서 '수험생 본인' 또는 '수험생 동반1인'을 선택하면 할인이 적용되며, 이후 공항 카운터에서 수험표 등 증빙 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어서울, 수험생 대상 '릴스 공모전' 개최
에어서울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에어서울을 타고 졸업 여행을 가고 싶은 열정'을 주제로 15초 이내의 숏폼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올해 수능을 응시한 고3 수험생들은 최소 10명에서 최대 30명까지 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창의성, 브랜드 연계성 등이 심사 기준이며 특히 에어서울 인스타그램 팔로워 대상 결과도 가산점 형태로 반영될 예정이다.
1등을 수상한 전원에게는 에어서울 국제선 전 노선 무료 왕복항공권이 제공되며 별도로 3팀을 추가 선정해 피자를 배달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인천~뉴욕노선 주 6회로 증편
에어프레미아는 내년 1월7일부터 인천∼뉴욕노선에 화요일편을 추가해 주 6회(월·화·수·목·금·일)로 증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뉴욕 노선은 토요일을 제외한 밤 9시55분(현지시각)에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뉴어크 리버티 공항에 21시3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오전 00시1분에 출발해 다음날 05시40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이미지. 출처=에어프레미아 제공이번 증편은 연말 에어프레미아 6호기 도입에 맞춰 운항스케줄을 확대한 것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여행과 비즈니스 등 한국과 뉴욕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일정 선택이 더 편리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노선 증편에 따라 추가 스케줄 판매를 오픈,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도 프로모션 운임을 추가했다. 인천~뉴욕 노선 블랙프라이데이 최저 요금은 왕복총액 기준 프리미엄 이코노미 153만6000원부터, 이코노미는 85만65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