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는 13일 혜천관 신관 중회의실에서 스포츠건강관리학과 LINC3.0 협약 산업체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2학년 정예진, 김규리, 이재문, 이훈찬과 1학년 전유동, 김도현, 김수인, 성호진, 이글, 이진형, 조민서, 차민지 학생 등 12명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됐으며 장학금은 ㈜파랑새스포츠, 서구국민체육센터, 140키즈, 윈윈스포츠 등 협약 산업체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장학금 수여식에 앞서 ㈜파랑새스포츠의 강연재·김준홍 대표와 서구국민체육센터 김대일 대표가 격려사를 전하며 학생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대일 대표는 "LINC3.0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스포츠 산업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 장학금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더 큰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 박노혁 교수는 협약 산업체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학과와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과에서도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지역사회와 스포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201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LINC3.0 사회맞춤형 사업에 참여, ㈜파랑새스포츠, 서구국민체육센터, 140키즈, 윈윈스포츠 등과 협력해 전문 스포츠 지도자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