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6억 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3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30분께 16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DNA'는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으로,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이 묘사됐다.
방탄소년단은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일렉트로 팝 사운드, 어쿠스틱한 기타 소리에 기반해 청량하고 유쾌하게 표현해냈다.
'DNA'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해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장면 전환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은 개인, 유닛, 단체로 힘 있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쳐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들은 'DNA'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