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G헬로비전이 ‘2024 헬로 미디어 캠프’를 통해 인천 학생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로 꾸민 ‘헬로 영상제’를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헬로 미디어 캠프’는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협력해 4년째 운영 중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9일 진행한 영상제에는 인천 지역 7개 학교 아동 55명이 참여했다. 아동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이야기와 고민을 AI(인공지능) 기술로 담아내 영상을 만들었다.
‘완벽의 그림자’, ‘미션파서블’, ‘잊혀진 목소리’, ‘하모니’, ‘되돌린 후회’, ‘water’, ‘face of fake’ 등 총 7편의 작품을 출품했다. 그 중 완벽함을 요구하는 사회 속에서 행복의 소중함을 깨닫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완벽의 그림자’가 LG헬로비전상을 수상했다. AI시대 진로 고민을 담은 ‘미션파서블’은 시청자미디어재단상을 수상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지난 9월부터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센터에서 스토리텔링을 기획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시나리오를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딥페이크 역기능 주제나 AI 음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올해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AI 윤리 교육도 진행했다. 이어 인천 상상플랫폼에 위치한 ‘뮤지엄엘’을 방문해 ‘모나리자 이머시브’ 등 다감각형 미디어아트를 체험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미래 방송 산업을 이끌 인천 지역 청소년들이 AI를 활용한 미디어에 흥미를 갖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영상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