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가 든든한 한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라면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는 깊은 맛 미역국을 라면으로 맛볼 수 있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을 단독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라면만으로도 속 편하고 든든한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컨셉으로 기획한 콜라보 상품이다. 한식 HMR 브랜드 ‘양반’과 라면 대표 브랜드 ‘팔도’와 함께 미역국과 라면 매력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미역국라면을 선보이는 이유는 미역국이 생일과 산후 조리에 챙겨먹을 만큼 정성스럽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라는 점에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국물 요리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미역국은 요리 베이스로 주로 쓰이는 사골 곰탕을 제외하고 국/탕/찌개 카테고리 내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다. 롯데마트·슈퍼 라면MD는 여기서 더 나아가 ‘조개’에 주목했다. 봉지 라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조개를 활용한 미역국이 라면과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했다. 조개 베이스 미역국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원 양반 백합 미역국’을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했다.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깊은 맛 미역에 조개 여왕이라 불리는 백합과 은은한 바다 풍미를 담은 홍합을 더해 시원하고 풍부한 감칠맛이 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팔도 제면 노하우를 통해 쫄깃쫄깃하면서도 국물이 잘 배어드는 면을 사용했다. 롯데마트·슈퍼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 단독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5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됐던 ‘동원 양반 백합 미역국’은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주 롯데마트·슈퍼 조미대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건강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역국 라면에 깊이 있는 백합과 홍합 시원한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약 1년 간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가며 자신 있게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으면서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상품을 지속 개발할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