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과 협업을 통해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 2021년 ‘테라 X 스마일리 에디션’, 2022년 ‘테라 X 김선우 에디션’, 2024년 ‘테라 X 히조 에디션’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테라 아트 협업 한정판이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로고와 슈퍼픽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해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선물을 주기 위해 분주하게 달려오는 산타와 루돌프, 썰매 등 요소로 즐겁고 유쾌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그려냈다. 이번 한정판은 가정용 453ml 캔과 유흥용 500ml 병으로 출시돼 1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정판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요 대형마트에서는 슈퍼픽션 디자인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별도 운영한다. 또한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협업 디자인을 적용한 컬러잔 2종을 증정하는 소비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겨울 시즌 도넛 4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크리스마스시즌을 앞두고 오는 15일 겨울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도넛은 '매직 머플러 스노우맨', '매지션 산타', '리틀 매지션 루돌프', '크리스마스 리스' 등 4종으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색상 및 캐릭터를 적용했으며 겨울에 어울리는 원재료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를 도넛에 표현했다. 소비자 선택폭을 넓힐 수 있도록 매지션 산타, 크리스마스 리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으로 구성된 한정판 매지션 산타 에디션도 판매한다.
‘매직 머플러 스노우맨’은 도넛에 고구마 크림을 충진하고 화이트 아이싱과 레드 초코볼 등을 토핑해 눈사람을 형상화한 제품이다. ‘매지션 산타’는 블루베리 크림치즈 필링과 우유 크림을 넣고 마시멜로를 수염으로 꾸며 산타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리틀 매지션 루돌프’는 로투스 크림, 로투스 스프레드와 함께 초콜렛 모자로 루돌프를 구현했다. ‘크리스마스 리스’는 피스타치오 맛 녹색 아이싱에 초코를 토핑해 알록달록한 리스를 도넛으로 표현했다.
■오뚜기, 귀리 활용한 '냉동 주먹밥 3종' 출시
오뚜기가 든든하고 건강한 재료를 활용한 냉동 주먹밥 3종을 출시했다. 저속노화 식단 트렌드를 감안해 쌀 대신 귀리를 주재료로 톡톡 터지는 식감을 부여했으며 주요 고형물을 채워 맛과 포만감을 더했다. 신제품은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으로 구성됐다.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은 참깨에 단무지가 들어 있으며 참치와 마요네스로 속을 채웠다.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은 소고기 고추장에 야채를 포함했고 전주 비빔 소스로 특색 있게 마무리했다.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은 국산 김치에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맛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최대 12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KIT’ 출시
풀무원푸드머스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 ‘풀스키즈’가 어린이들의 김장문화 체험을 돕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 3종을 출시했다.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체험 가능한 제품이다. 올해는 단호박백나박김치,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 3종으로 선보였다. ‘전통김치 만들기 KIT’에 다양한 구성품들을 추가한 세트 제품도 선보인다. 세트 제품 KIT에는 항아리 단지 모양 용기, 쇼핑백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전통김치 스티커 및 교육 활동지, 그리고 풀무원푸드머스 전문 셰프의 김장 체험활동 안내 동영상 등이 담겨 있다.
이번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어린이들이 김치와 김장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식품조리과학회와 협업해 교육계획안을 개발했다. 또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오감과 창의성을 키우고 사회적 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세부 내용을 구성했다. 김치 역사와 종류, 김장 과정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풀무원 뮤지엄김치간과 함께 이벤트도 마련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전통김치 만들기 KIT’ 세트 제품을 체험한 어린이들에게는 ‘뮤지엄김치간’ 입장 할인권이 증정된다.
■SPC 던킨, ‘동원참치’와 협업한 샌드위치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동원F&B의 대표 제품 ‘동원참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 던킨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를 선보이기 위해 ‘동원참치’와 협업을 진행했다. ‘동원 고추참치 잉글리쉬 머핀’은 잉글리쉬 머핀에 매콤한 고추참치를 넣고 치즈와 양파 슬라이스를 더한 ‘핫 샌드위치’다. ‘동원 참치마요 샌드위치’는 빵에 살코기 참치와 마요네즈, 오이, 토마토,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더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동원참치를 활용해 던킨 노하우로 만든 샌드위치로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