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사조대림이 자사 육가공 상품군 전체 올해 누적 판매량이 총 4619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시지, 해표햄을 포함한 육가공 라인업 전 제품이 지난1~10월 총 4619만 개 넘게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일간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하루에 15만개 이상 판매된 양에 해당한다.
이중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숯불구이맛 후랑크’다. 단일 브랜드로만 1147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최고 인기 제품으로 등극했다.
숯불구이맛 양념을 더한 뒤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감칠맛을 완성한 숯불구이맛 후랑크는 출시 후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캠프앤하우스’와 ‘하우스앤펍’ 제품은 최근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누적 625만6000개 이상 판매 됐으며 지난달에는 전달보다 판매량이 약30% 상승했다.
캠프앤하우스는 육함량 90% 이상으로 고기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린 고품질 육가공 제품을 선뵈는 브랜드다. 전면 리뉴얼을 거쳐 비주얼과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다.
추가 론칭한 하우스앤펍은 전문 펍에서 맛 본 그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정통 스타일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사조대림은 육가공 카테고리 호조세의 주요인으로 제품군 다변화를 통한 소비자 선택지 확대를 꼽고 있다. 실제 사조대림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라인업을 보다 단단히 구축해 왔다.
가격대와 용도를 다양하게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실속형 제품 수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를 확장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선택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기획해 선뵐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 외에, 기존 제품들도 꾸준히 개선해 육가공 카테고리를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