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NHN벅스[104200]는 LG전자[066570]와 협력해 전세계 180개국에 LG 스마트 TV 전용 에센셜(essential;) 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이용자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앱 실행을 통해 LG 스마트 TV에서 곧바로 NHN벅스가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 내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할 수 있다.
또 '운동하기'·'드라이브'·'신나는'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찾거나, 기존에 들은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재생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LG 스마트 TV 내 '에센셜' 앱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하면 중간 광고 시청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juju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