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

뷰어스 2024-11-13 11:00:23

백승규 KT&G 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이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왼쪽)과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KT&G)

KT&G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4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홍보 메인 채널인 유튜브 ‘케인싸 : KT&G INSIDE’는 신입사원으로 출연한 개그맨 이수지를 통해 KT&G 사업 현장을 전하는 ‘케쥐극장’과 임직원에게 직무와 취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라떼토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KT&G 커뮤니케이션실 직원으로 설정된 ‘케프로’ 캐릭터를 통해 사용자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밈’과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해 전년동월대비 팔로워수가 4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KT&G 관계자는 “이번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수상은 그동안 회사 SNS 채널의 차별화된 콘텐츠 운영과 유저 중심 양방향 소통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