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빼빼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체험 공간을 열어 현지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방문한 관광객에게도 한국 토종 데이 문화를 알렸다.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 중 하나인 ABC는 타임스 스퀘어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이색 한국 문화를 취재하기도 했다.
뉴욕 타임스 스퀘어의 중심부인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빼빼로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샘플링 공간, 메시지 이벤트존,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메시지 이벤트존에서는 소중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꾸며 우정을 주고받는 빼빼로데이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샘플로 준비된 빼빼로는 조기 소진되기도 했다.
행사장은 약 18만명의 방문객으로 가득차 빼빼로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수많은 인파가 한국의 토종 데이 문화를 즐기는 모습은 외신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타기도 했다. ABC7 아이위트니스 뉴스(Eyewitness News)는 행사 전반을 생중계하며 한국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를 현지 대중에게 소개했다.
빼빼로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 의미를 높이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초청해 헌신에 감사를 전달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대형 옥외 스크린을 통해 감사 영상 편지를 상영하고 참전용사에게는 감사의 화환과 빼빼로 등 선물을 전달했다. 기념식을 축하하는 뉴저지 합창단 공연과 아이러브 댄스팀 K-팝 댄스 공연도 어우러져 풍성한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 글로벌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빼빼로의 수출액은 약 540억원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처음 실시한 2020년 이후 4년 만에 90%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해외 생산이 처음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법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에 빼빼로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롯데웰푸드는 향후 빼빼로를 브랜드 매출 1조원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미국 랜드마크에서 많은 글로벌 소비자와 함께 빼빼로데이를 기념하게 돼 기쁘다”며 “토종 데이 문화가 세계적으로 즐기는 한국 문화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