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온열가전 부문 우수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올해도 ‘소비자보호 인식 영역(70%)’과 ‘소비자보호 경험 영역(30%)’으로 구성된 KCPI 세부 조사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지난 2021년 첫 번째 조사 이후 온열가전 부문 유일한 우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먼저 온수매트를 선보이며 난방매트 시장에 뛰어든 귀뚜라미는 지난 2020년부터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출시하며 차세대 난방매트 시장 개척에 나섰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위험 요인과 2세대 온수매트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 불편을 해소했다. 여기에 프리미엄 온수매트가 가지고 있는 정밀 온도제어 등 숙면 기술을 계승·발전시켰다.
특히 귀뚜라미는 본사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귀뚜라미몰’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와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카본매트 구입 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의 사항은 귀뚜라미몰 고객센터의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검색하거나 ‘1:1 문의하기’를 선택해 주문, 결제, 배송, 교환, A/S 등 구매 전 단계에 대해 상세하게 질의응답 받을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온열가전 부문 4년 연속 우수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위해 혁신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