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미국 법인 엘앤케이 스파인(L&K Spine)은 지난 1일(미국 기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외과 센터(Intracare Surgery Center MI)에서 ‘높이확장형 케이지 카데바 워크샵’을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카데바 워크샵은 자사 제품에 관심 있는 의료진의 요청으로 열렸다. 특히 엘앤케이바이오의 높이확장형 제품인 ‘엑셀픽스-XTP’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에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엑셀픽스-XTP’의 올바른 사용법 및 이론, 수술 전후 효과 등의 교육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알리고, 궁극적으로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제공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엑셀픽스-XTP는 지난해 5월 미국, 호주, 홍콩에서 ‘엑셀픽스-XTP’의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2023년 6월부터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엑셀픽스-XTP 제품 수술 시, 함께 사용하는 수술용 기구인 ‘리트렉터’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 리트렉터는 측방경유척추 수술인 LLIF(Lateral Lumbar Interbody Fusion)와 사측방경유 수술인 ATP (Anterior To Psoas) 수술에 사용하는 리트렉터로 최소 침습수술(MIS)용이며, 엑셀픽스-XTP’제품과 함께 공급한다.
XTP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Dr. 프레드릭 존이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올바른 사용법 및 노하우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자사의 리트렉터와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을 이용해 해부학 실습을 진행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와 자체 개발한 수술용 기구 리트렉터를 활용해 안전한 수술 기법의 확대를 위해 이번 카데바 워크샵을 개최하게 됐다”며 “엘앤케이바이오는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과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전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발해 국내외 의료진들이 환자들에게 안전한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