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오징어 게임’은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지 28일만에 누적 16억5045만시간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한 히트작이다.
오뚜기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등 OTT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집에서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스낵류를 즐겨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전세계적으로 스낵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2030 세대는 스낵과 술, 음료 등을 필수로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오뚜기가 이번에 선보인 ‘뿌셔뿌셔 2종’은 이러한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안주 제품이다. 오뚜기는 뿌셔뿌셔와 맥주를 함께 가볍게 즐기는 ‘뿌맥 타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강렬한 매운맛으로 스낵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했다. 두가지 맛 모두 국산 가루쌀을 넣어 바삭함과 건강함을 더했다.
신제품 2종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에 ‘오징어 게임’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뿌셔뿌셔X오징어게임 씰스티커’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 자사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씰스티커는 올해 연말까지 동봉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 열풍을 불러온 ‘오징어게임’ 콘텐츠와 협업을 통해 집에서 OTT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낵 제품을 선보였다”며 “맛은 물론 콘셉트도 다 잡은 이번 뿌셔뿌셔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는 재미는 물론 맛보는 재미까지 함께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