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칭따오가 2024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 ‘따오랜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칭따오는 매년 다양한 지역 뮤직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올해는 서울에서 열린 ‘2024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호남 지역 대표 페스티벌 ‘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과 영남 지역 대표 페스티벌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에서 ‘따오랜드’를 운영하며 소비자 10만명을 만났다. 칭따오는 축제 현장에서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선보였다.
올해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놀이공원을 테마로 공식 캐릭터 ‘따오’ 세계관을 차용한 ‘따오랜드’ 부스를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놀이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칭따오 병에 고리를 던져 획득한 점수에 따라 칭따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링토스 게임존’을 비롯해 ‘쇼타임 포토월’, 찾아가는 ’논알콜릭 샘플링’ 등을 진행해 관람객 호응을 얻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에서 후원사로 참가하며 소비자와 만나왔으며, 올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놀이공원을 테마로 부스를 기획했다”라며 “내년에도 소비자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고 페스티벌 속 칭따오와 행복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