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로 인한 ‘허리디스크’, 도수치료로 바로잡을 수 있어

뷰어스 2024-11-01 13:00:29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교통사고로 인해 허리디스크(추간판 탈출증)가 생기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의 디스크가 손상되어 통증과 불편함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특히 교통사고 후에는 더욱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디스크가 압박받거나 탈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많은 환자들이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디스크 발생으로 한의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 중 약 90%의 환자는 수술 없이 비수술적 치료인 도수치료 및 한약치료를 통해 회복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주목할 만하다. 도수치료는 전문 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척추와 주변 근육을 조작하여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회복시키는 방법이다.

수원 씨에스한방병원(CS한방병원) 신현택 원장


수원 씨에스한방병원(CS한방병원) 신현택 원장은 “도수치료는 직접적인 수동적 조작을 통해 염증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통증을 빠르게 완화할 수 있다”며 “허리디스크로 인한 기능 저하를 개선하고,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도수치료와 한약치료는 수술을 피하고, 자연적인 회복 과정을 지원한다. 이는 환자들에게 신체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병원 퇴원이나 회복 후에도 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여러 병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허리디스크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한다. 그 중 한의원의 경우 한약치료를 함께 병행하여 더욱 효과적인 회복을 도모한다. 또한 정기적인 침치료를 통해 재발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신 원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디스크로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