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층간소음 간접체험 서비스 운영…저감 방안 제시

데일리한국 2024-10-25 11:08:04
접속기기별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 화면 예시. 자료=LH 접속기기별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 화면 예시. 자료=LH

[데일리한국 김하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층간소음 갈등 해소와 더 나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는 의자 끄는 소리, 걷는 소리 등 일상 속 다양한 생활소음이 이웃에게 어떻게 들리는지 직접 들어보고, 저감 방법을 배워보는 체감형 교육 서비스이다.

아울러 △조용한 집짓기 이해하기 △층간소음에 대한 오해 해소 △생활속 벽간소음 줄이는 에티켓 등 층간소음, 벽간소음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정창무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아파트 등 공동체 주거문화가 보편화된 우리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문제인 층간소음 갈등을 해결하려면 기술개발과 더불어 이웃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공동체 문화 형성도 필수적”이라며 “일상 속 생활소음이 이웃에 어떻게 들리는지 알아보고, 저감 방법도 배워볼 수 있는 이번 서비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