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드림스타트 ‘어서 와, 군대는 처음이지?’ 프로그램 운영

데일리한국 2024-10-24 15:05:20
대덕구 드림스타트 ‘어서 와, 군대는 처음이지?’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대덕구 제공 대덕구 드림스타트 ‘어서 와, 군대는 처음이지?’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드림스타트는 24, 25일 양일간 계룡시 병영체험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병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덕구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충남 계룡시 병영체험관에서 1박 2일 동안 숙박하며, △군대 생활관 체험 △계룡대 투어 △병영 체험 △VR체험 △협동심 강화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병영 체험으로 아동들이 국방의 중요성과 국군의 강력한 힘을 알게 되었으며, 군 문화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계룡의 명소 및 역사적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아동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병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독립심 향상의 기회와 아동의 정서 발달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 드림스타트는 0~12세(초등학생) 이하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긍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동통합사례관리와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