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학생연합회 정책 제안 협의회 진행

데일리한국 2024-10-24 14:42:30
지난 23일 담양을 담은 학생연합회(이하 ‘담담 학생연합회’)와 함께 정책 제안 협의회를 진행했다. 사진=담양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23일 담양을 담은 학생연합회(이하 ‘담담 학생연합회’)와 함께 정책 제안 협의회를 진행했다. 사진=담양교육지원청 제공

[담양(전남)=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23일 담양을 담은 학생연합회(이하 ‘담담 학생연합회’)와 함께 정책 제안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24일 전했다. 

담담 학생연합회 회원 및 학생자치 현장지원단 40여 명이 참석한 이 협의회에서는 학생들이 함께 협의하여 구상한 교육 정책을 이경애 교육장에게 직접 설명하고 제안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하반기 담담 학생연합회는 체육교육, 진로·진학교육, 언어문화개선,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스스로 선정한 4개의 주제에 대하여 개선할 부분을 이야기 나누고, 민주적인 협의를 통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해결 방안을 찾아내었다.

협의회 결과 담담 학생연합회는 △청소년을 위한 휴게 공간 조성 △체육 교구 공유· 대여 서비스 △학교급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 △따뜻한 말을 함께 나누는 「담양 프로젝트」 △체험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을 제안하였다. 이 날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은 내부 검토와 협의를 통해 2025 담양교육에 ‘학생 제안 정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이경애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 고민하고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구상하여 제안한 것이 매우 놀랍다”라며 “학생들이 제안해준 정책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청에서도 협의하고, 유관 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