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車 본고장 영국서 인정…‘왓카’ 타이어부문 수상

뷰어스 2024-10-24 11:00:21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자동차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가 영국 자동차 전문 매거진 ‘왓카(What Car)’의 2024 ‘왓카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과 ‘베스트 포 밸류(Best for Value)’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왓카’는 영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 매체로 시장 조사, 테스트 및 50년간의 업계 전문가 지식을 바탕으로 자동차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신뢰할 수 있는 비교 테스트를 통해 타이어의 성능을 평가한다.

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가 영국 자동차 전문 매거진 ‘왓카(What Car)’의 2024 ‘왓카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과 ‘베스트 포 밸류(Best for Value)’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이번 테스트에서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총 7개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과 배수성, 회전 저항, 소음 측정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과 함께 ‘베스트 포 밸류’ 타이틀을 획득했다.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이번 수상뿐만 아니라 그동안 유럽에서 높은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지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긍정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 2022년에는 유럽 최고 권위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 같은 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선 ‘추천’ 등급을 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