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30일 글로벌인재사업 통합설명회…28일까지 접수

연합뉴스 2024-10-24 10:00:32

코이카 글로벌인재사업 통합설명회

(서울=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오는 30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2024년 코이카 글로벌인재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인재사업은 청년들이 국제개발 협력 현장을 경험하고 세계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경력사다리'를 제공하는 코이카의 국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코이카는 이를 통해 작년 한 해만 국제기구 진출자 102명, 해외 취업자 227명을 배출했다.

'코이카 글-인 언박싱 :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사업의 전반적 추진 현황과 내년도 계획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세부 프로그램별 선배 참가자들이 자신들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글로벌인재사업 프로그램별 정보 전시, 코이카 직원과의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나에게 맞는 파견 국가를 찾아보는 게임 부스, 월드프렌즈코리아(WFK) 봉사단 활동사진 공모전 수상작 사진전도 진행된다.

사전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코이카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나 사전접수 인원에 따라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1부 행사는 WFK 코이카 해외봉사단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WFKvideo)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sunny10@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