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임직원 참여형 건강 캠페인으로 탄소중립 도시숲 기부금 조성

데일리한국 2024-10-24 08:56:21
사진=AXA손해보험. 사진=AXA손해보험.

[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AXA손해보험이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2024 헬시유(Healthy you)' 캠페인을 진행하고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한 탄소중립 도시숲 기부금을 조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되는 '헬시유 캠페인'은 임직원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 문화 캠페인으로 매년 건강과 연관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 캠페인은 AXA그룹 내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다 건강한 삶과 양질의 업무환경 조성을 장려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AXA그룹은 올해 캠페인 주제로 '기후변화', '수면장애', '당뇨'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직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악사손보는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을 한층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후변화 교육을 수료한 임직원 수만큼 일정 기부금액을 자동 적립했다.

한스 브랑켄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기후변화, 건강예방 등 AXA그룹이 중요시하는 가치와 그 의미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지속 가능한 미래와 더 나은 사회를 같이 만들어나가기 위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악사손보는 지난해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깅 데이'를 비롯해 올 6월에는 자원 재순환을 위해 임직원들의 미사용 물품을 모아 필요한 곳에 기증하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벌이는 등 ESG 선도 경영을 실천하며 환경 보호와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