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참여…건강 솔루션 선봬

데일리한국 2024-10-22 16:32:36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가한 아워홈 부스 전경. 사진=아워홈 제공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가한 아워홈 부스 전경. 사진=아워홈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아워홈은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여해 시니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선뵀다고 22일 밝혔다.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접근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스마트 복지를 실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숭실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49개 기관 어르신 약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아워홈은 어르신들의 인지기능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노인 복지 시설 관계자,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전용 스마트 프로그램을 선뵀다.

스마트 맞춤형 건강 솔루션 ‘247아워핏’을 메인 콘셉트로 설정하고, 부스를 구성해 체험 프로그램, 서비스 전시, 간식 후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체험 부스에서는 스트레스와 혈관 노화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바디체커’,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 ‘슈퍼브레인G’ 등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스마트 건강 간식 키오스크 체험 기회도 마련했다.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과 맞춤형 식단 모델, 고령친화식품 등 주요 케어푸드 제품도 전시해 식이를 통한 시니어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