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에이닷’ 글로벌 LLM 8종 PC에서도 사용

데일리한국 2024-10-22 09:46:29
SK텔레콤의 에이닷이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에이닷이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SK텔레콤의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은 PC 버전 ‘멀티 LLM(거대언어모델)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PC 버전 출시는 모바일 중심으로 성장해 온 에이닷의 첫번째 웹 서비스로, 크롬이나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 PC나 태블릿에서도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멀티 LLM 에이전트에서는 챗GPT 3종과 앤트로픽의 클로드 3종, 퍼플렉시티, 그리고 SKT 자체 모델인 A.X까지 총 8종의 LLM모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 오픈 후 별도의 이용료 없이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며, 타 서비스 유료 구독 기반의 모델도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된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델에 동일한 질문을 하고 싶을 경우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 넣는 번거로움 없이 ‘다른 AI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후속 대화를 진행할 때도 모델을 변경하면 이전 대화 맥락을 반영해 이어지는 교차 대화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맞춤 답변’ 설정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참고한 답변을 받거나, 3줄 요약 등 형식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설정’ 메뉴에서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요청사항을 저장해 놓으면, AI가 개인 선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해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현재 제공되는 8종의 모델 외에도 구글 제미니 와 GPT o1-프리뷰, GPT o1-미니 등 최신 LLM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출시를 기념한 AI 활용 사례 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 프롬프트 및 홍보 콘텐츠를 모집해 1등에게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2000만원 규모의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11월 초 에이닷 앱 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운 SKT AI서비스사업부 운영기획 담당은 “이번 PC 버전 출시로 누구나 다양한 LLM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AI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