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미니 팝업’, 이틀간 3000명 찾아

뷰어스 2024-10-22 10:00:29

롯데웰푸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에이치알 프로젝트에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열고 이틀간 누적 3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경품으로 준비한 빼빼로 제품과 굿즈 초기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맛 빼빼로 라인업과 굿즈를 소개하고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애정 어린 마음을 담아 빼빼로를 주고받는 빼빼로데이 문화에서 착안해 '빼빼로로 마음을 전해요'를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빼빼로 캐릭터인 '빼로'와 상징 컬러인 빨간색, 녹색, 노란색을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행사장은 크게 ▲꽝 없는 룰렛 게임 ▲굿즈 존(zone) ▲빼빼로 우체통 ▲포토 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SNS와 연계한 이벤트인 '빼빼로 우체통'이 인기를 끌었다. 엽서에 마음을 담은 메시지와 수신인 아이디를 적어 빼빼로 패키지 모양의 빨간 우체통에 넣으면 빼빼로데이 당일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이 메시지를 대신 전달해 주는 이벤트로 많은 엽서가 접수됐다.

롯데웰푸드는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빼빼로 존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마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에 빼빼로 전용 구역을 마련하고, '11월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온다(Nov. 11th PEPERO DAY is coming!)'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올해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Show your love with Pepero)'로 정하고,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글로벌 시장 소비자들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독자 4,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크리에이터 '토퍼 길드'를 포함한 11명의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가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들과 함께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 빼빼로는 국내 소비자 성원을 바탕으로 외국에서도 사랑받으며 K-과자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제는 빼빼로 제품을 넘어 빼빼로데이 문화의 글로벌 확산을 도모해 정을 나누는 한국의 정서를 함께 알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