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데일리한국 2024-10-21 11:24:07
21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사진=대전 중구 제공 21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사진=대전 중구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대전 중구(중구청장 김제선)는 21일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 참여 확대를 목표로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동장·팀장·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주민들의 자치활동 지원을 위해 추진된 이번 교육은 송민식 강사(열린사회시민연합 공동대표)가 ‘함께 만드는 가치,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의 기본 개념과 실천 전략, 주민들과의 소통 능력 향상,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운영에 필요한 추진체계, 추진 주체별 역할 등 실무적인 교육과 실질적인 주민자치 활동 사례를 통해 중구형 주민자치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주민자치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과 행정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더욱 능동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주민과의 협치를 통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