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 상담심리학과 진로캠프 개최 ‘호응’

데일리한국 2024-10-21 11:49:11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캠프  사진=동신대 제공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캠프  사진=동신대 제공

[전남=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안민주)가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캠프를 개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진로 캠프에서는 상담심리학과 3~4학년을 대상으로 상담 분야 취업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입사 지원서 작성법 특강과 면접 클리닉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최신 채용 트렌드와 입사 지원서 작성 요령 특강을 듣고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입사 지원서를 작성했으며, 컨설팅을 통해 합격 확률을 높이는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지도받았다.

또한, 모의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희망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현장 면접 경험을 공유하며 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민주 동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들이 전공 분야별로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해가면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달중 응급구조학과와 방사선학과의 진로 취업캠프 등 전공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