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호요버스 '붕괴3rd', 7.8 버전 '별을 거슬러' 업데이트 외

스포츠한국 2024-10-18 17:19:44
ⓒ호요버스 ⓒ호요버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에 7.8 버전 ‘별을 거슬러’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7.8 버전에서는 S급 캐릭터 비타 ‘별의 여행자’를 새롭게 선보이며, 메인 스토리 제2부 5장, 테마 이벤트 ‘황야 육성 노트’ 등 신규 콘텐츠도 추가한다.

‘별의 여행자’는 드라이브 코어를 무기로 사용하는 기계 속성 뇌전 원소 딜러로 최초 출전 시 독행 형태에서 공작 깃 법륜으로 적을 공격하고, 필살기 버튼을 눌러 성진 형태에 진입하면 스타 점퍼를 조종해 레이저로 적을 관통한다.

오는 11월15일까지 ‘별의 산책’ 캐릭터 보급을 통해 ‘별의 여행자’ 캐릭터 카드 및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 ‘최초와 최후의 전쟁’에서는 비타가 스타 점퍼와 함께 다시 등장하면서 드림시커와 닮은 인물의 정체, 그리고 드림시커와의 관계가 하나씩 밝혀진다.

특히 수수께끼 인물의 단서를 찾기 위해 드림시커가 헬리아, 코랄리와 함께 랑추에서 열리는 성대한 행사인 십술 전쟁에 참여하며 메인 스토리는 클라이맥스에 이른다.

테마 이벤트 ‘황야 육성 노트’는 농사, 낚시, 채굴 등을 통해 화석을 얻고 다양한 의태수를 키우는 경영 콘텐츠로, 뜻밖에 황폐한 거품 우주로 전송된 비타 일행이 고유 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거품 우주의 생태계 재구축을 도와야 한다.

테마 이벤트에 참여해 임무를 완료하면 수정, 소스 프리즘, 드림위버 신규 코스튬 ‘고요한 파도’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오는 22일부터 누적 로그인 시 캐릭터 선택 상자, 수정, 보급 카드 선택 상자, 축제 캐릭터 10연차 보급 쿠폰 2장 등 보상을 지급한다.

ⓒ크래프톤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작 공개 행사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를 통해 ‘서브노티카 2’의 첫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서브노티카 2는 기이한 해저 생명체와 다채로운 생태계, 숨겨진 비밀이 가득한 외계의 바닷속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을 그린 생존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생존에 필요한 도구를 제작하고 해저 기지를 건설하는 한편, 깊은 외계 행성의 바닷속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생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서브노티카 2는 전작인 ‘서브노티카’와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에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생존과 탐험 요소는 물론, 높은 수중 절벽과 무성한 산호 지대 등 다채로운 해저 생태계가 추가돼 더 깊이 있는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서브노티카 2는 공식적으로 멀티 플레이어 협동 모드를 지원해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최대 4명의 이용자가 함께 해저를 탐험하고 아름다움과 위험이 공존하는 외계 행성의 바닷속에서 도전에 나설 수 있다.

언노운 월즈는 서브노티카 2를 오는 2025년 중에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한 ‘얼리 액세스’, 그리고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게임 프리뷰’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얼리 액세스 및 게임 프리뷰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를 게임 속 생태계 구성에서부터 스토리라인 제작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 과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그라비티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신규 영웅 클래스 ‘엘리니아’와 콘텐츠 2종을 업데이트했다.

엘리니아는 도람족의 신규 영웅 클래스로 영혼 소환사 직업 보유 시 잡 스위칭 선택권을 사용해 전직 가능하다. 아군 또는 적군에게 빙의해 자신의 편을 보호하거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타루원 드래곤을 소환하는 스킬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PVP 콘텐츠 게펜 전장의 24vs24 대항 모드도 오픈했다. 해당 모드에 입장하면 랜덤으로 달빛 추격자 또는 핏빛 포식자로 진영이 나뉜다. 전투 중에 등장하는 랜덤 이벤트에서 얻은 점수에 따라 보스 몬스터가 소환되며 본인 팀과 상대편 보스를 모두 처치하면 승리한다.

또한 게페니아는 12명의 유저가 몬스터와 전투를 겨루는 PVE 콘텐츠로 전투 중 발생하는 랜덤 이벤트 5회 진행 시 흡혈귀 사냥 결전 이벤트가 오픈된다. 해당 이벤트에서 획득한 양 팀의 점수에 따라 보스가 소환되고 보스를 먼저 처치하는 쪽이 이긴다. 게펜 전장과 게페니아 승리팀에게는 빛의 사자 명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그라비티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날 오후 12시부터 오는 28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엘리니아로 전직 후 캐릭터명, 아이디가 노출된 화면의 스크린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게시하면 환상드래곤 역린, 반짝이는 룬스톤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11월17일 오전 5시까지는 본인의 초대 코드를 친구에게 공유한 다음 복귀 유저가 코드를 입력하면 복귀한 친구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한낮의 유영 플랑’을 업데이트했다.

‘한낮의 유영 플랑’은 지난 1월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픽시브(Pixiv)’와 함께 개최한 제 3회 ‘에픽세븐 일러스트 콘테스트’에서 신규 의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을 실제 게임 내에 구현한 신규 영웅이다.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사수 영웅으로 온천 휴양지에 방문한 플랑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전투에서는 자신과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고 아군 공격 시 함께 공격하는 ‘협공’에 특화되어 공격에서 활약할 수 있다. 특히, 두번째 스킬인 ‘아직 휴가라구요!’는 상시 효과로 자신의 회피를 상승시켜 뛰어난 생존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세번째 스킬 ‘제 손바닥 안이랍니다’는 적을 공격해 2턴간 방어력을 감소 시키고 아군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 시킨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