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 철원군과 함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데일리한국 2024-10-18 16:27:21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강원도 철원군과 함께 ‘제16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강원도 철원군과 함께 ‘제16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강원도 철원군과 함께 ‘제16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철원군이 자매결연해 올해 16번째를 맞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학습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의 초등학생 20명을 선정해 체험학습, 견학, 강연 등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첫날 용산 전쟁기념관과 과천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을 관람한 뒤, 경기도 광주시에 자리한 유나이티드제약 연수원에 입소해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둘째날은 한국영리더십센터의 송금자 강사를 초청해 ‘리더십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리더십 강연을 진행했고, 이후 참가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기념품을 지급하면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는 "글로벌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리더십의 정의와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고, 글로벌 시대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4년 철원군 서면 자등리와 1사 1촌 운동으로 인연을 맺은 유나이티드제약은 2006년부터 철원군과 자매결연을 하고 세계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라는 취지로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