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뷰어스 2024-10-18 13:00:36
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새로운 인재 확보를 통해 글로벌 No.1 브랜드를 향한 신(新)인재경영에 나섰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9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BBQ는 매년 공개 채용을 통해 신규 인력을 확보하며 ‘코로나 19’ 사태 이후 더 경색된 고용 시장 일자리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부터 BBQ는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新인재경영’을 선포하며 대졸 신입사원 연봉(슈퍼바이저, 점포개발 등 현장직군 기준)을 업계 최고 대우인 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이는 2500명이 넘는 입사 지원으로 이어지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지난달 1일 윤홍근 회장 창사 29주년 창립기념사를 통해 ‘혁신과 변화’로 세계 최대, 최고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도약을 다짐하기도 한 BBQ는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통해 그 첫 발걸음을 뗀다. BBQ 신입사원 공개 채용 모집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슈퍼바이저(SV) ▲점포개발(가맹점 영업) ▲전략기획 ▲마케팅 ▲마켓센싱 ▲상품개발(메뉴개발) ▲글로벌(진출 국가 관리) ▲직영매장으로 총 8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 교육 입소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BBQ는 지난달 충청과 영호남 일대 대학들을 대상으로 취업 박람회와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충남대를 시작으로 총 6개 대학 학생들을 만나 기업 비전과 직무 및 채용 프로세스 등을 공유했다.

BBQ 관계자는 "인사가 만사라는 말처럼, 국내 1위를 넘어 세계 1위가 되려면 뛰어난 인재들을 발굴해 적재적소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BBQ를 세계 최대, 최고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함께 만들어 나갈 훌륭한 지원자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