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국방전략연구소, 육군부사관학교와 업무협약

데일리한국 2024-10-17 15:09:50
한남대 국방전략연구소, 육군부사관학교와 국가안보 확립과 정책 발전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한남대학교 제공 한남대 국방전략연구소, 육군부사관학교와 국가안보 확립과 정책 발전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한남대학교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한남대학교 국방전략연구소와 육군부사관학교가 국가안보 확립과 정책 발전 역량 강화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17일 한남대에 따르면, 육군부사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한남대 국방전략연구소 신희현 소장은 육군부사관학교 정덕성 육군 소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 및 자료를 공유하는 한편 연구 인력과 연구자료에 대한 정보를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또 학술·전투발전 세미나, 연구자료 발간 등에 대한 상호지원 및 참여, 역량 강화를 위한 초빙 교육 등 다양한 교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원활한 연구를 위해 연구협의체를 구성하고 정기 토의를 진행하는 등 활성화를 이어갈 전망이다.

신희현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사관들의 역량 강화는 물로 국방전략연구소의 역량 확대도 예상하고 있다”며 “상호 활발한 교류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