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정책 토론회' 개최

데일리한국 2024-10-17 15:25:51
 안동시가 16일 안동시수산물도매시장에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정책 토론회를 갖고 있다. 사진=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16일 안동시수산물도매시장에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정책 토론회를 갖고 있다. 사진=안동시 제공

[안동(경북)=데일리한국 채봉완 기자] 경북 안동시는 16일 안동시수산물도매시장에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정책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농업인, 농협, 행정이 한자리에 모여 농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후변화, 시장변화, 노동력 부족 등 농업이 직면한 주요 문제점을 진단하고 현장 농민들이 경험하는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하고자 참석자 간의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농작물 재해보험, 드론 방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농기계 보조사업, 대체 작물 개발․보급 등 농업의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원이 절실한 문제에 대한 현실적인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농민과 농협, 행정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해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