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도민과 소통 강화 위한 의정홍보 아카데미 열어

데일리한국 2024-10-17 15:31:37
17일 충남도의회 회의실서 열린 ‘2024년도 의정홍보 아카데미’에서 고효열 사무처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17일 충남도의회 회의실서 열린 ‘2024년도 의정홍보 아카데미’에서 고효열 사무처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내포(충남)=데일리한국 이병수 기자] 충남도의회는 의정 홍보 전문성을 높이고 도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한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도의회는 17일 303호 회의실에서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의정홍보 아카데미’를 열고 공직선거법 및 SNS 홍보전략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직선거법 교육은 충남선관위 이용선 지도담당관이 의정 홍보 업무 지원시 '공직선거법' 등 법규 위반을 방지하기 위한 사례 중심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청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봉덕 교수가 뉴미디어를 활용한 의정홍보 확대를 위한 SNS 홍보전략 및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고효열 의회사무처장은 “의정활동의 결실을 도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홍보 활동에서 법규를 준수하고 SNS를 통한 홍보를 확대하는 것이 필수인 만큼, 오늘 교육이 도민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의정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도내 18개소에 지역민원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아카데미에는 상담소 운영에 필요한 법규를 숙지하기 위해 상담관들도 함께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