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카세 1호'가 전하는 희망메시지…서울디딤돌소득 캠페인

연합뉴스 2024-10-17 14:00:45

'흑백요리사' 출연한 김미령 요리사, 취약계층에 응원 메시지

김미령 요리사의 '서울디딤돌소득' 라디오 캠페인 녹음 모습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시는 취약계층 지원 중심의 새로운 소득보장 정책인 '서울디딤돌소득'을 알리기 위한 라디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에는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요리사가 참여한다.

김미령 요리사는 서울디딤돌소득이 예전 자신과 같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임을 공감하고 라디오 캠페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고 시는 전했다.

그는 흑백요리사 세미파이널에 오른 유일한 '흑수저' 여성 요리사로, 뛰어난 손맛과 정성스러운 요리는 매회 화제가 됐다.

특히 인생 요리 미션에서 자신의 어려운 시절을 회상하며 선보인 국수 요리는 많은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생계를 위해 국수 장사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 국수로 가족이 생계 걱정 없이 살아가고 있다며 국수가 안겨준 기적 같은 삶이 서울디딤돌소득 대상자들에게 일어나는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디딤돌소득은 중위소득 대비 부족한 가계소득을 일부 지원하는 정책으로, 소득이 적을수록 더 많이 주는 하후상박형 복지제도다.

디딤돌소득이란 이름에는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자립의 단단한 발판이 돼 주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김미령 요리사가 전하는 라디오 캠페인은 오는 23일부터 CBS FM 등 라디오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메이킹 영상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eoullive)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ihu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