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MZ세대 이색 체험형 팝업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 오픈

뷰어스 2024-10-17 10:00:28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MZ세대를 위한 풀무원 세계관 체험 팝업스토어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를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운영 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서울 성수동 토로토로(성동구 연무장17길 7)에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온라인 위주로 펼쳤던 풀무원 소통 활동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다. 풀무원은 공식 인스타그램 외에도 부계정 ‘풀무원더랜드’를 운영하며 풀무원 세계관을 구축하고, ‘풀떼기’라는 캐릭터를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함으로써 호평을 받아 왔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풀무원더랜드 세계관을 처음으로 오프라인 공간에 구현한 것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탐정 풀떼기’가 화자로서 고객과 함께 ‘맛탐정 수사능력 테스트’를 진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풀무원 주력 제품들에 관한 퀴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다. 외관부터 탐정사무소 테마 복고풍 디자인을 살려 체험 몰입도도 높였다.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에서는 MZ세대 소비 경향 중 하나인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에 부합하는 풀무원 ‘바른먹거리’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반듯한식’ 실온 국탕류 제품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한 ‘아임리얼’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신제품 ‘에프쏙 포켓쏙 피자’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맛탐정 수사능력 테스트’를 구성했다. 3가지 테스트 미션을 모두 성공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맛탐정 KIT’를 선물한다.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식물성 제품 시식 부스를 운영하며,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풀무원 공식몰 ‘샵풀무원’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풀무원 제품을 증정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는 풀무원식품 전략 제품을 MZ세대 관심사에 맞게 풀어낸 팝업스토어다”며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가치소비 등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에게 ’바른먹거리 풀무원’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