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팩 빌려드립니다”…남양유업, ‘돌봄 서비스’ 캠페인 펼쳐

데일리한국 2024-10-16 17:08:21
사진=남양유업 제공 사진=남양유업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돌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의 ‘돌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돌봄청년(13~39세) 등 돌봄 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돌봄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하도록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맛있는우유GT 고소한 락토프리’ 900㎖ 우유팩 측면에 관련 정보를 게재했다.

다음 달까지 디자인 적용 제품 약 150만 개를 생산해 돌봄 취약계층은 물론 많은 일반 소비자에게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 보건복지부 등 여러 기관과 협업하며 우유팩을 활용한 공익 메시지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해상사고 방지’, ‘영아가족 부모급여 지원’, ‘뇌전증 인식 개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캠페인 메시지는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일상돌봄 서비스’와 ‘긴급돌봄 서비스’의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가족돌봄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 및 중장년 등에게 재가돌봄, 가사, 심리지원 등을 수요자 선호에 맞춰 통합 제공한다.

긴급돌봄 서비스는 주돌봄자의 갑작스러운 부재나 질병, 부상 등으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하면 30일(72시간)의 방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