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솔로 출격 신호탄…스케줄러 공개

스포츠한국 2024-10-16 08:19:32
영화 '비상선언' VIP시사회에 참석한 방탄소년단(BTS) 진.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영화 '비상선언' VIP시사회에 참석한 방탄소년단(BTS) 진.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이유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본격 솔로 출격을 알렸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16일 0시(이하 한국시간) 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신보 'Happy(해피)'의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게재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진은 오는 17일 앨범 전곡의 정보를 알 수 있는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방출한다.

신보는 행복의 여정을 함께 떠나자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으로, 'JOURNEY(저니)', 'IMAGINE(이매진)', 'NAVIGATE(비게이트)' 등 3가지의 콘셉트로 구성된다. 18, 20, 22일에 오픈되는 콘셉트 포토가 그릴 'Happy(해피)'는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사진 출처= 빅히트 뮤직 제공 / 방탄소년단 진 'Happy(해피)' 프로모션 스케줄러 사진 출처= 빅히트 뮤직 제공 / 방탄소년단 진 'Happy(해피)' 프로모션 스케줄러

특히 25일 발표되는 선공개 곡은 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키울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앞서 23~24일에 선공개 곡 트랙 포스터와 뮤직비디오 티저가 나란히 공개된다. 선공개 곡의 열기를 이어 11월 9일에는 전곡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온다. 이번 앨범에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6곡이 수록된 만큼 솔로 보컬리스트 진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11월 10일은 타이틀곡의 트랙 포스터, 12일은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오픈된다. 그리고 11월 15일 오후 2시 솔로 앨범 '해피'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동시 발표된다. 그리고 스케줄러에는 발매 다음 날인 16~17일에 물음표 기호가 새겨져 있어 이날 진이 발표할 깜짝 콘텐츠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해피'는 진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진은 신보에서 행복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들려주고 아미(ARMY.팬덤명)를 향한 따뜻한 마음을 표현한다. 또한 행복을 찾는 여정을 함께하자는 메시지처럼 일상에 힘과 위로가 되는 음악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