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7분 만에 '완판'

데일리한국 2024-10-15 13:06:04
볼보차 XC40 블랙 에디션.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차 XC40 블랙 에디션.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콤팩트 SUV XC40의 온라인 한정판 '블랙 에디션'이 온라인 공개 7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고 15일 밝혔다.

XC40은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출고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차량이다. 블랙 에디션의 경우 한정판만의 상품 구성을 전면에 내세우며 앞서 선보였던 한정판 2종에 이어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즉시 출고가 가능하단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XC40 블랙 에디션은 올해 2월 글로벌에서 세계 최초 공개된 한정판 모델이다. 최상위 울트라 트림을 바탕으로 외관은 오닉스 블랙 단일 컬러로 도색하고,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와 후면부 레터링에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을 적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과 루프 스포일러도 장착했다.

실내는 드리프트 우드 마감재를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가 교체했고, 가죽 소재의 블랙 기어노브와 차콜 컬러의 시트 등을 배치했다.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장착했다. 해당 시스템은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와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을 포함한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의 안전 기술 및 프리미엄 편의 사양과 블랙 에디션만의 디테일을 모두 담은 XC40 블랙 에디션에 뜨거운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만의 스웨디시 감성과 매력을 가진 다양한 한정판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