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끝없는 배움…삼척평생학습축제, 19∼20일 개최

연합뉴스 2024-10-15 12:00:27

2천여 명 학습자 참여…수강생들 공연발표, 작품전시

삼척시 평생학습관

(삼척=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제15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5회 책 축제'가 19∼20일 삼척문화예술회관 및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열린다.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평생학습도시 삼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나를 찾는 평생학습, 세계로 떠나는 책 여행'을 부제로 2천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평생학습관 수강생들과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체험·홍보부스와 책 축제 부스가 운영되며, 동아리와 수강생들의 공연발표, 작품전시 등도 진행된다.

또한, 시민 관악앙상블 및 장한샘 바이올리니스트와 이창현 마술사의 마술쇼,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이 운영되고, 이벤트로 아름다운 나의 꿈, 릴레이 스탬프, 세계 탐험! 골든벨 등이 진행된다.

체험·홍보부스에는 40여 개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동아리가 참여해 전통 수제 도장 만들기, 가죽소품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작품전시실에서는 유화 등 33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낭만기타 등 38개 동아리가 그동안 평생학습으로 배우고 익힌 솜씨를 선보인다.

책 축제 행사로는 벌거벗은 세계사 박현도 교수와 함께하는 신비의 땅 중동이야기, 어린이 뮤지컬, 세계 탐험! 골든벨, 영어 연극, 인형극이 운영되는 등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 제공 및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영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축제가 그동안 학습을 통해 얻은 행복 에너지를 맘껏 발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척평생학습축제 포스터

yoo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