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프리미엄 잡곡밥 '수향미 현미밥' 선봬

뷰어스 2024-10-15 12:00:18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특징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오뚜기는 지난 해 3월 수향미 최초 즉석밥인 ‘수향미밥’을 출시한 후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끌며 수향미 즉석밥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이게 됐다. 최근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식단 인기와 함께 백미보다 잡곡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하여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소비자 입맛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구수한 향의 수향미 백미와 쌀눈 영양을 담은 수향미 현미를 5대5로 배합해 풍미와 식감을 높였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로 구수한 향과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 오뚜기는 수향미 현미밥을 GS SHOP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 데 이어 이달 중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수향미밥으로 프리미엄 품종밥 및 골든퀸 품종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확인했고 이번에는 차별화된 수향미 현미밥을 자신 있게 출시하게 됐다”며 “수향미 현미밥은 고급스러운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즉석밥을 선호하는 소비자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