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실무협의체 킥오프 회의

데일리한국 2024-10-14 15:55:06
대전 서구,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실무협의체 킥오프 회의 진행 모습. 사진=서구 제공 대전 서구,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실무협의체 킥오프 회의 진행 모습. 사진=서구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14일 구청 5층 안전건설국회의실에서 창업 인큐베이팅 전문기관 및 금융기관과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실무협의체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기술보증기금 충청지역본부, 대전신용보증재단을 포함한 총 7개 기관이 참여해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주요 협력과제를 모색했다.

서구는 내년도 신규 정책 및 현재 진행 사업들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행정안전부 지역금융 협력모델 발굴 지원 공모사업 컨설팅 내용을 회의에서 제안 · 반영해 핀테크 및 관련분야 스타트업의 지원을 강화하고, 회의에서 얻은 현장 아이디어를 심층 검토 후 정책 과제화하는 등 전문가들과 지속 소통할 계획이다.

서철모 청장은 “전문가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창업 인큐베이팅 전문기관 및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서구가 핀테크 창업의 메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