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한 달간 '독도 사랑 행사' 운영

데일리한국 2024-10-14 09:49:02
ⓒ연합뉴스 독도는 우리 땅 댄스 챌린지 홍보물.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안동(경북)=데일리한국 김원균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1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한 달간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서 다양한 '독도 사랑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이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하나다. 전국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도사랑 행사'는 독도는 우리 땅 댄스 챌린지와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독도는 우리 땅 댄스 챌린지'는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게시된 영상을 참고해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올린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독도 사랑 문구를 손 글씨로 작성해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는 이벤트다.

'출석 체크 이벤트'는 행사 동안 사이버독도학교 공식 누리집에 매일 로그인해 출석 체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이버독도학교 독도 교실 수료 이벤트'는 올해 독도교실 초·중·고급 과정 중 한 과정 이상을 수료한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사업이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며,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여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