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승한, 복귀 반대 여론에 결국 '탈퇴'[전문]

스포츠한국 2024-10-14 00:13:29
라이즈 승한 라이즈 승한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승한이 그룹 라이즈를 탈퇴했다. 

13일 라이즈를 프로듀싱하는 SM엔터테인먼트 산하 위저드 프로덕션은 김형국, 이상민 총괄 디렉터의 이름으로 라이즈 공식 SNS에 승한의 탈퇴를 알리는 입장문을 공개했다.

소속사는 “먼저 지난 11일 말씀드린 승한의 복귀 발표로 인해 브리즈 여러분께 큰 상처와 혼란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라이즈 6명의 멤버가 최선을 다해 이뤄낸 성장과 그 과정에서 가장 큰 힘이 된 브리즈 여러분의 응원, 라이즈와 브리즈 여러분이 함께한 시간들의 소중함을 최우선으로 하지 못하고, 프로덕션의 입장을 우선으로 내세운 점에 대해 특히 죄송스러운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승한의 복귀와 관련해 “저희는 승한이 지난 잘못을 뉘우치고 복귀해 라이즈가 다시 한번 팀으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린다면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께 더 큰 행복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오랜 시간 고민해 내린 결정이었다”고 설명하고 “하지만 복귀 소식 발표 이후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의견과 반응을 하나하나 되새겨보니, 저희의 결정이 오히려 팬 여러분께 더 큰 혼란과 상처만을 드렸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동시에 승한이 멤버들과 팬 여러분을 위해 본인이 팀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 저희는 아티스트의 결정을 존중해 승한이 라이즈에 합류가 아닌 탈퇴를 하게 되었음을 말씀드린다”고 승한의 탈퇴를 발표했다. 

이어 “앞으로 승한이 본인의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그리고 무엇보다도 데뷔 아후 팬 분들을 생각하며 한결같이 최선을 다하고, 그 누구보다 많이 고민하며 매 순간 노력해 라이즈의 지금을 있게 한 6명의 멤버들에게도 어려움과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라이즈 멤버들에게도 사과했다. 

승한은 데뷔 전 연습생 시절 촬영된 사생활 사진과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돼 논란이 되자 지난해 11월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소속사는 지난 11일 승한의 복귀를 알렸으나 팬들의 부정적 반응에 부닥쳤다. 

이에 13일 라이즈 멤버 원빈이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저희도 승한이, 회사와 정말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이 글이 브리즈의 걱정을 완전히 덜어주진 못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팬들을 달랬으나 SM 사옥 앞에 항의 화환이 줄지어 진열되는 등 부정적 여론은 계속됐다. 

다음은 라이즈 승한 탈퇴 관련 위저드 프로덕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위저드 프로덕션입니다. 

먼저 지난 11일 말씀드린 승한의 복귀 발표로 인해 브리즈 여러분께 큰 상처와 혼란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라이즈 6명의 멤버가 최선을 다해 이뤄낸 성장과 그 과정에서 가장 큰 힘이 된 브리즈 여러분의 응원, 라이즈와 브리즈 여러분이 함께한 시간들의 소중함을 최우선으로 하지 못하고, 프로덕션의 입장을 우선으로 내세운 점에 대해 특히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저희는 승한이 지난 잘못을 뉘우치고 복귀해 라이즈가 다시 한번 팀으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린다면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께 더 큰 행복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오랜 시간 고민해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복귀 소식 발표 이후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의견과 반응을 하나하나 되새겨보니, 저희의 결정이 오히려 팬 여러분께 더 큰 혼란과 상처만을 드렸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승한이 멤버들과 팬 여러분을 위해 본인이 팀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습니다. 

저희는 아티스트의 결정을 존중해 승한이 라이즈에 합류가 아닌 탈퇴를 하게 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승한이 본인의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데뷔 아후 팬 분들을 생각하며 한결같이 최선을 다하고, 그 누구보다 많이 고민하며 매 순간 노력해 라이즈의 지금을 있게 한 6명의 멤버들에게도 어려움과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라이즈 멤버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위저드 프로덕션은 앞으로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겠으며, 라이즈와 브리즈 여러분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이 오래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