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플레이’ 테스트 2주만 브랜드 매출 40%↑…"연내 정식 론칭"

데일리한국 2024-10-13 06:00:00
사진=W컨셉 제공 사진=W컨셉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W컨셉이 신규 서비스 숏폼 ‘플레이’(PLAY, 가칭)를 테스트로 선뵌 후 2주만에 상위 20개 브랜드 평균 매출이 40%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숏폼 콘텐츠가 브랜드 매출 성과로 이어지면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연내 정식 서비스로 론칭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에서 숏폼을 모아볼 수 있는 플레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W컨셉이 자체 제작한 영상, 라이브 방송, 브랜드 룩북 영상 등을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고, 즉시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이바나헬싱키, 망고매니플리즈, 오어, 어그 등 브랜드가 감도 높은 영상 콘텐츠와 맞춤 상품 추천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플레이에 접속한 고객 5명 중 1명은 VVIP 등급으로 영상에 대한 관심도나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향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스타일링 팁과 트렌드 정보 등 콘텐츠를 다양화해 브랜드와 동반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신황민 W컨셉 사업기획담당은 “숏폼 서비스가 초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숏폼 내 인기 상품 등을 조명하는 기획전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