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처진 피부 탄력 고민...울쎄라리프팅이란?

뷰어스 2024-10-12 05:00:11

환절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피부의 탄력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온도차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가을철에는 레이저 리프팅 등 피부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는데,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로는 울쎄라리프팅이 대표적이다.

커스텀 울쎄라는 시술 전 포토 디자인, 커스텀 디자인 차트, 초음파 디테일 차트까지 세 단계의 과정을 통해 환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플랜으로 진행되는 시술이다.

포토 디자인 단계에서는 환자의 얼굴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커스텀 디자인 차트 단계에서는 울쎄라 시술이 들어갈 부위를 세밀하게 체크한다. 마지막으로 초음파 디테일 차트 단계에서는 초음파로 피부 두께를 확인한 후 시술 깊이와 방향, 적절한 강도와 필요한 샷 수를 계획한다.

울쎄라 리프팅은 팔자 주름이 심한 경우, 불독살이 처진 경우, 이중턱 등 얼굴라인이 매끈하지 않은 경우, 눈 아래 지방이 튀어나온 경우, 목 주름이 심한 경우 등 다양한 피부 상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울쎄라의 시술 효과는 천천히 나타나는 편이며 일반적으로 2~6개월 뒤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V&MJ 피부과 김민주 원장


V&MJ 피부과 김민주 원장은 “울쎄라 리프팅은 시술 디자인 및 정확한 샷 수, 에너지 등을 개인에게 맞춤으로 적용해야 한다”며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지 않게 과한 샷 수를 진행하면 볼패임, 얼굴 붓기 등 여러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많고 마취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에서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과 신중한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