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1위 선정

데일리한국 2024-10-11 09:48:21
볼보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CSI 부문 1위.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CSI 부문 1위.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업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국내 자동차 소비자 약 10만명을 대상으로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시행해왔다. 올해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성인 9만538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볼보차코리아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56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